수상명 “심리상담치료” 인증서 – 한국 전문 기자 협회

서울경제신문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의 차주현 대표, (사)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심리상담 치료’ 부문 전문인으로 선정되어 인증서 받아

최근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의 차주현 대표를 ‘심리상담 치료’ 전문인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차주현 대표는 “그동안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는 내담자를 위한 심리상담기법을 연구개발하고 상담가들을 교육하여 내담자들을 행복한 삶의 길로 인도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행복을 위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차상위 계층을 위한 무료심리상담 봉사를 지속하고 심신이 건강하고, 사람이 행복한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선禪의 사유방식에 탄탄하게 뿌리박은 통합치유적인 관점의 사람중심의 심리상담 철학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누구나 스트레스가 있고 불안과 걱정이 한두 가지씩은 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건강한 삶을 위한 윤활유가 되지만 건강을 위협하는 스트레스는 우리의 마음을 병들게 하고 삶을 무너뜨리는 독이 된다.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는 다양한 계층과 연령을 대상으로 삶의 방향을 잃어버린 이들에게 마음을 치유하고 올바른 마음의 방향으로 인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는 내담자의 문제를 한정된 정신증상으로 구분하여 병증으로 한정하지 않는 특색이 있다. 워낙 다양하지만 잠시 마음에 감기가 걸린 정도로 보는 시각이다.

개별적 특성을 가진 내담자의 상황에 맞추고 특별하게 개발된 다중 심리정보분석을 통하여 통합치유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효과 높은 심리치료와 다양한 요인을 가진 내담자의 심리문제를 해결해오고 있다.

이에 대해 차주현 대표는 “이러한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의 심리상담 철학은 그동안의 심리치유에 반영되어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알코올이나 약물에 의존하지 않아도 심리치료효과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한다.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통해 잠재된 의식수준을 깨우고 문제해결능력 높여줘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에는 최면심리치료, 집단성장상담, 아동·청소년상담, 학교폭력상담, 자녀양육코칭상담 등의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 스페셜 심리상담, 의식성장 프로그램, 기업성장 프로그램, 성 힐링 상담, 마인드 컨트롤 클리닉, PEAK15코칭 상담, 취업준비생 코칭상담 등 ‘마인드원 스페셜 프로그램’도 있다.

이 가운데 ‘노브레인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두뇌가 없이 생각해 보자는 생각으로 특화되어 연구 개발된 심리치료 방법으로 스트레스나 불안, 우울, 대인관계 등의 문제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집단 상담이다.

‘노브레인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인간의 잠재된 의식수준을 일깨워주고 개인의 문제해결능력과 심리적인 만족도와 행복지수를 높여준다. 이는 개인이 잠재적으로 지니고 있는 힘을 일깨워 의식수준을 향상시키며 자신의 심리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과 문제해결능력을 갖게 해준다.

부천시에 본사를 둔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는 강남 지사를 두고 있으며 부산과 강북에도 직영센터를 오픈할 예정에 있다. 아울러 차주현 대표는 2013년부터 MBC 생방송 오늘아침 “신가족기획”에서 가족 집단심리치료, 모녀갈등 치유, 최면 상담치료, 다문화 가정 심리상담 치료편 등에 여러 차례 출연하여 전 국민의 심리치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오는 19일에는 마인드원심리상담센터가 그 효과를 보증하는 집단상담프로그램 ‘노 브레인 심리파티’를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전화(032-324-5998)나 문자(070-8800-5998), 홈페이지(www.mindone.kr)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