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분석 통해 심리 문제 진단, 마음의 병 치유
[2017 대한민국 NO.1 대상] 케어서비스(심리상담센터) 부문 |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는 통합치유적인 관점에서 내담자의 심리적인 문제를 분석해 미래지향적이고 희망적인 성장을 추구한다. 전문심리검사를 통해 내담자의 현 상태에 대한 원인 분석을 시작으로 트라우마를 치유한다. 개인의 취약점은 코칭을 통해 강점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센터는 다양한 심리접근법을 활용하는 전문심리상담기관으로, 의료 기록이 남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센터 내 전문가들은 다중심리정보 분석을 통해 내담자의 심리 문제를 진단함으로써 다른 기관보다 빠른 시간 내에 상담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집단 심리상담과 강연, 방송 등에 정기적으로 참여해 연간 5000회 이상에 이르는 심리 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센터의 강점은 내담자 스스로 발견하지 못한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실현할 수 있는 수준까지 접근한다는 것이다. 기업코칭상담과 명상, 집단 상담(자체 개발한 ‘NO–BRAIN 심리 PARTY‘)등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개인의 의식을 성장시킨다. ‘NO–BRAIN 심리 PARTY‘ 프로그램은 두뇌 없이 생각해 보자는 데서 착안, 스트레스나 우울, 대인관계 등의 문제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 관계자는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의 심리상담사는 위기에 처한 내담자를 도울 수 있는 강인한 능력을 기본으로 내담자의 심리 문제 해결을 도우려는 준비가 돼 있다. 삶에 지치고 정신건강에 잠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담자들이 심리적인 어려움을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며 “심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 노력하고 있다. 내담자를 위한 최고의 심리상담기법을 연구·개발하고 심리상담사들을 교육해 인류 공동체의 행복에 공헌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선닷컴 바로가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