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은 무의식으로 통하는 빠른 길입니다.”

마인드원 최면심리치료는 내담자의 무의식 속에 잠재한 내면의 문제를 수면 밖으로 이끌어내는 마인드원 심리상담센터의 심리치료기법중 하나입니다.

삶은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의식과 무의식의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식은 현재 감각기관을 통해 인식되는 것으로 우리의 일상 생활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한편 무의식의 영역은 우리가 평소에 지각할 수 없기 때문에 무의식의 존재 자체를 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무의식은 우리의 의식의 기저에 있는 것으로, 무의식의 영역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장대한 범위에 걸쳐져 있고 우리의 의식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의식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자극이나 상황을 판단하고 계속하여 상황을 받아들이고 계속하여 판단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심한 충격을 받거나 주관적으로 느껴지는 심리적 고통이 커, 더 이상 기억하고 싶지 않거나 지우고 싶은 경우, 그와 관련된 기억들을 무의식으로 밀어내게 됩니다.

저명한 정신분석학자 프로이트는 “최면이야 말로 잠재의식이 존재한다는 명백한 증거다.” 라고 말을 했습니다. 이처럼 최면은 항상 의식의 차원에 머무르는 우리들을 무의식의 차원으로 안내하는 비밀의 문입니다. 최면심리치료를 통해 무의식 속에 잠재된 수많은 비밀을 풀어 빠르고 효과높은 심리치료 성과를 얻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최면 상담치료는 우울, 공포, 트라우마, 말더듬, 학습능력향상 등 많은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냅니다.